학회소개

Introduction to the Society

학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생산관리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생산관리학회의 제29대 회장으로서 2021년 한 해 동안
회원님들을 모시게 된 중앙대학교 서용원입니다.

먼저, 상서로운 흰 소의 해 신축년을 맞이하여 회원님들과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작년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대유행은 산업에서 일상에 이르는 모든 부문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격변의 일 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 우리가 인류사적 전환의 시기의 한가운데에 서 있다는 인식이 더욱 명료하게 듭니다.
선구적 지향점으로만 여겨졌던 4차산업혁명은 문득 급격히 가시화되어 일상에 침투하고 있습니다.
변화는 위기를 수반하고, 위기는 준비한 자에게는 기회라 하였습니다.
우리 학회는 이미 학술대회의 주제로 초연결/초지능과 언택트, 디지털 혁신을 채택하여 변화의 지향점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이어가면서 준비해온 만큼,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였다고 하겠습니다. 특히, 작년 격변의 한가운데에서 학회를
성공적으로 이끄시면서 변화한 환경에서 새로운 학회 모습의 초석을 다져주신 허대식 전임회장님의 노고에 지면을 빌어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올해도 코로나19의 극복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고, 변화된 일상이 뉴 노멀이 되어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변화의 시기에 변하지 않는 학회 본연의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변화 속에서 기회를 발견하여 학회의 발전을 이어나가는 것이 올 한 해의 과제라고 생각됩니다.
온라인 환경에서의 활발한 학술 교류와 더불어, 코로나19 극복 이후에 재개될 만남과 활동을 준비하는 데에 만전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역량으로 큰 일을 맡게 되어 무거운 마음이오며, 모쪼록 회원님들의 많은 도움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회원님들의 뜻하신 모든 일에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