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Introduction to the Society

학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생산관리학회장 김계수입니다.


한국생산관리학회는 운영관리 분야의 학문과 지성인의 모임으로 연구자들의 본질가치를 추구합니다. 

우리 한국생산관리학회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교육, 연구의 리더십 확보, 사회적 책임의 이행이라는 연구자 본연의 사명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우리 한국생산관리학회가 추구하는 방향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미래를 선도하는 경영 인재를 양성합니다.

한국생산관리학회는 민간부문을 대표하는 기업과 공공부문이 나아갈 길을 열고 국가에 도움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소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은 급속히 변하고 있고 미래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디지털 혁신으로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속한 업종에 얽매이지 말고 디지털 접근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확실한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데 있습니다. 대학과 연구기관의 우수 연구 인력이 함께 하는 한국생산관리학회는 혁신적인 교육으로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육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서 비즈니스 가치사슬의 다양한 분야를 포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도록 힘쓰겠습니다.


둘째, 한국생산관리학회는 영향력이 있는 연구를 수행합니다.

한국생산관리학회는 탁월한 연구로 운영관리 분야(#글로벌공급사슬관리, #가치사슬, #서비스운영관리,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ESG, #탄소중립 등)의 발전을 선도하며, 세상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글로벌 리더를 지향합니다. 다양한 학문 분야의 리더인 학회 회원분들은 영향력이 있는 연구를 수행하며 학술적으로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연구는 운영관리 분야의 미래 전략을 제시하며 실무 분야에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셋째,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실천합니다.

한국생산관리학회는 다양한 산학협력으로 기업과 산업이 경쟁력을 키우고 국가가 발전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회 구성원인 우리 학회 회원들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서 사회 발전, 기업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생산관리학회장 임기를 시작하는 제가 바라는 한국생산관리학회 모습은 재미있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회원분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는 열린 공간입니다. 즐거움과 활기가 넘치는 학회에서 지속가능한 연구성과도 내고 이를 공유하여 학회 구성원들이 함께 성장하는 조직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학회장으로서 학회 회원들의 목소리에 경청하고 산업계와 공공분야의 애로 사항에도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한국생산관리학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회 회원님들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간절하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1.  3.

한국생산관리학회

회장  김  계  수